• HOME
  • 정보광장
  • 공지사항

[전산정보처 공지] 교내 정전일 온라인 서비스 중단 안내

  • 등록일 2025.06.30
  • 조회수 195
  • 관광대학원

안녕하십니까, 관광대학원 교학과입니다.

전산정보처에서 보내주신 공지를 안내드리오니 학교 시설 사용에 있어 불편함없으시길 바랍니다. 


교내 정전일에 예정된 시스템 교체 및 보안패치 작업으로 아래와 같이 온라인 서비스가 중단될 예정이오니

   업무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주요 업무용 서버) 보안패치

중단 일시

작업 범위

서비스 중단 범위

2025.07.05.()

05:00 16:00

온라인 서비스

(메인 데이터베이스 연동)

 통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부속)

② 그룹웨어집현캠퍼스각종 홈페이지 

③ 증명서(인터넷 및 팩스민원), 주차할인 등 기타 외부 연계 서비스

※ ②③ 서비스는 오전 09시부터 정상 운영 예정


   B. (중앙 서버실) 노후 장비 교체

중단 일시

작업 범위

서비스 중단 범위

2025.07.05.()

05:00 ~ 06:00

유선 전용회선

(인터넷 라우터)

① 교외 ▶ 서버실의 모든 시스템(온라인 서비스)

   - 포털/학사/행정/그룹웨어/온라인 강의/각종 홈페이지 등

   - 증명서(인터넷 및 팩스민원), 주차할인 등 외부 연계 서비스

 교직원 메일 서비스(로그인메일 수신/발신)

 전체 유선 인터넷 서비스

※ 오전 07시 ~ 08시에 순간 끊김이 발생할 수 있음

2025.07.05.()

05:00 ~ 07:00

무선 전용회선

(인터넷 라우터)

① 교내 전체 무선 인터넷 서비스

※ 오전 07시 ~ 08시에 순간 끊김이 발생할 수 있음

2025.07.05.()

08:00 ~ 09:00

서버실 장비

(스위치보안장비)

※ 아래 서비스 일시 접속 불가(30분 이내)

 서버실의 모든 시스템(온라인 서비스)

② 교직원 메일 서비스(로그인메일 수신/발신)


입학안내 홈페이지(외부에서 운영)는 중단없이 접속 가능합니다. (http://ipsi.sejong.ac.kr)

※ 점검이 완료된 서비스부터 순차적으로 정상 가동할 예정입니다.

※ 많은 서버 및 장비의 순차적 종료, 재설치, 점검이 필요한 작업이므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