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정보처 공지] 교내 정전일 온라인 서비스 중단 안내
안녕하십니까, 관광대학원 교학과입니다.
전산정보처에서 보내주신 공지를 안내드리오니 학교 시설 사용에 있어 불편함없으시길 바랍니다.
교내 정전일에 예정된 시스템 교체 및 보안패치 작업으로 아래와 같이 온라인 서비스가 중단될 예정이오니
업무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주요 업무용 서버) 보안패치
중단 일시 | 작업 범위 | 서비스 중단 범위 |
2025.07.05.(토) 05:00 ~ 16:00 | 온라인 서비스 (메인 데이터베이스 연동) | ① 통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부속) ② 포털, 그룹웨어, 집현캠퍼스, 각종 홈페이지 등 ③ 증명서(인터넷 및 팩스민원), 주차할인 등 기타 외부 연계 서비스 ※ ②, ③ 서비스는 오전 09시부터 정상 운영 예정 |
B. (중앙 서버실) 노후 장비 교체
중단 일시 | 작업 범위 | 서비스 중단 범위 |
2025.07.05.(토) 05:00 ~ 06:00 | 유선 전용회선 (인터넷 라우터) | ① 교외 ▶ 서버실의 모든 시스템(온라인 서비스) - 포털/학사/행정/그룹웨어/온라인 강의/각종 홈페이지 등 - 증명서(인터넷 및 팩스민원), 주차할인 등 외부 연계 서비스 ② 교직원 메일 서비스(로그인, 메일 수신/발신) ③ 전체 유선 인터넷 서비스 ※ 오전 07시 ~ 08시에 순간 끊김이 발생할 수 있음 |
2025.07.05.(토) 05:00 ~ 07:00 | 무선 전용회선 (인터넷 라우터) | ① 교내 전체 무선 인터넷 서비스 ※ 오전 07시 ~ 08시에 순간 끊김이 발생할 수 있음 |
2025.07.05.(토) 08:00 ~ 09:00 | 서버실 장비 (스위치, 보안장비) | ※ 아래 서비스 일시 접속 불가(30분 이내) ① 서버실의 모든 시스템(온라인 서비스) ② 교직원 메일 서비스(로그인, 메일 수신/발신) |
※ 입학안내 홈페이지(외부에서 운영)는 중단없이 접속 가능합니다. (http://ipsi.sejong.ac.kr)
※ 점검이 완료된 서비스부터 순차적으로 정상 가동할 예정입니다.
※ 많은 서버 및 장비의 순차적 종료, 재설치, 점검이 필요한 작업이므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