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FAQ)

 

  • HOME
  • 정보광장
  • 자주하는질문(FAQ)
  • 등록

자주하는질문(FAQ)

  • 등록금 분할 납부가 가능한가요?

    Q . 등록금 분할 납부가 가능한가요? 


    A . 등록금 분할 납부는 불가합니다.

  • 학자금 대출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Q . 학자금 대출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학자금 대출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의 : 한국장학재단) 

    ※기등록 처리, 수납원장 등록 처리 등이 필요한 경우 교학과(02-3480-3047/3936)로 문의바랍니다.

  • 등록금 고지서는 어떻게 출력하나요?

    Q . 등록금 고지서는 어떻게 출력하나요? (등록금 고지서는 어디서 출력하나요?)


    A . 등록금 고지서의 출력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학사정보시스템 접속 →https://portal.sejong.ac.kr/

        - 2021.06.07일부로 학사정보시스템은 크롬 및 엣지 브라우저에서만 정상 운영


    ② 학번 및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 ID : 학번

        - PW : 초기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8자리 (ex. 19901225)


    ③ 좌측 “메뉴보기” 클릭


    ④ 고지서 출력 메뉴 : 장학/등록 및 학생 장학이력 및 고지서출력 등록이력조회/고지서출력


    ⑤ 본인 정보 확인 후 “NEXT" 클릭


    ⑥ “고지서 출력” 클릭


    ※ 등록금 납부 후 확인 방법 : 납부 다음 근무일 오전 10시 이후 “등록이력조회/고지서출력” 메뉴에서 확인 가능


    감사합니다. 




  • 주요 학사 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Q. 주요 학사 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주요 학사일정에 대한 안내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학사일정은 상단 메뉴의 학사안내>학사일정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 메뉴의 정보광장>공지사항 페이지에 학사 일정(신청 및 접수기간, 접수 방법)에 대한 공지글을 올려 드립니다.


    다만 학사일정은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관광대학원 홈페이지를 자주 접속하셔서 공지글을 확인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게시글 내용이 업데이트(수정) 될 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 공지사항이 올라오지 않았다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사항이기 때문에 문의하셔도 답변이 어려우니공지사항이 올라올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 : 수업방법(대면/비대면),  학위수여 기념식 진행 여부, 가운대여 및 사진촬영 여부 등)


    주요 학사 일정(등록금 납부, 수강(변경)신청기간, 수강철회기간, 논문(면제)신청 등)에 대해서 주로 학사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안내를 해 드리긴 합니다만, 문자 알림에만 전적으로 의존하지 마시고 한 학기 학사 일정을 미리 출력하여 본인이 직접 챙기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문자를 보내드리지 않았다고 해서 학사 일정을 놓치셨다고 하는 일이 없도록 말입니다.)


    관광대학원 홈페이지의 뉴스&공지 게시판에는 학사일정 안내 뿐만 아니라 다른 공지사항도 올려 드리며, 올려드리는 모든 공지사항에 대해서 문자로 안내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학사정보시스템의 연락처(휴대폰, 집, 주소, 이메일 등)가 변동되었다면, 직접 업데이트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