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광장
*2024-2학기 석사학위청구논문 본심사 일정 안내
< 2024-2학기 석사학위청구논문 본심사 안내 >
1. 석사학위논문 제출 자격
가. 소요학점(24학점)을 모두 취득하였거나 논문 심사학기에 취득예정인 자
나. 이전 학기에 논문예비심사(프로포절)를 통과한 자
2. 학위논문 작성방법(양식포함)
- 관광대학원 홈페이지 > 상단 [정보광장-각종서식] > [논문] > [5번 논문/프로포절 작성양식]
3.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및 제출 서류
일정(제출기한) | 제출 서류 |
학위논문심사신청 2024.10.28.(월) ~ 11.01.(금) | ※ 아래 제출 서류 ① ~ ③ 모두 교학과로 방문 제출 + ④심사비 납부 ※ ⑤심사용 학위청구 논문은 교수님께 직접 제출하시기 바랍니다.(교학과 제출 아님) ①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 학사정보시스템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하여 출력 - 해당 서류의 신청 및 출력은 10.28.(월)부터 가능 - 신청방법 :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 [자격시험관리] > [학위청구논문신청] > [신청상세정보]에서 [새로작성] 버튼 클릭 > 이전에 입력한 논문연구계획서의 논문제목(국문), 논문제목(영문)이 나옴 > 논문제목을 변경할 경우, 논문제목(국문),논문제목(영문) 두 개 모두 수정 > [저장(신청)]버튼 클릭 > 신청서 출력 - 신청서 출력 후 하단의 지도교수님 서명은 직접 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임교수님 서명은 비워두시기 바랍니다.(교학과에서 일괄 처리 예정)
② 학위청구논문 지도교수 추천서 - 관광대학원 홈페이지 > 상단메뉴[각종양식] > [논문] >6번[학위청구논문 지도교수 추천서]에서 출력 - 하단의 지도교수님 서명을 직접 받으시기 바랍니다.
③ 성적증명서 - 본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참조 ☞바로가기
④ 학위청구논문 심사비 납부 - 심사비 150,000원 - 입금계좌 : 국민 은행, 85300100059597 (예금주 : 세종대학교) - 입금명 : 반드시 학번+성명 앞 2글자 ex. 12345678홍길 ⑤ 심사용 학위청구 논문(3부) - 심사용 논문(3부)를 제본하여 심사위원 세분께 각각 제출(교학과 제출 아님) - 제출기한은 교수님과 직접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본양식은 관광대학원 홈페이지 > 상단 [각종양식] > [논문] > [5번 논문/프로포절 양식]에서 참고바랍니다. - 제본 문의 : 세종대 군자관 복사실(02-498-9670) - 군자관 복사실에 맡기면 최소 3일 이상 소요 되오니 미리미리 제본을 맡기시기 바랍니다. - 적어도 심사 날짜 1주일 전까지는 교수님께 전달하셔야 교수님께서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늦게 제출하실 경우 교수님들께서 심사에 곤란을 빚으실 수 있으니 늦지 않게 제출 바랍니다. |
본심사 기간 2024.11.18.(월) ~ 12.13.(금) | - 본심사 일정은 지도교수님과 직접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심사 당일에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서류들(총 5개, ↓아래참고↓)과 인준서를 모두 지참하여 각 서류에 필요한 서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인준서는 세종대 군자관 복사실에서 직접 구입 바랍니다. - 본심사 개시일 (11.18.) 이후 논문심사비 환불은 불가하오니, 학위논문 완성이 가능한 학기에 신청 및 접수비 납부를 부탁드립니다. |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2024.12.20.(금) 오후 4시 마감 | ※ 아래 제출 서류 ①만 본심사 전에 교학과에서 방문 수령하고 제출 서류 ②~④는 본인이 직접 출력하여 본심사 당일에 모두 지참 ※ 본심사 후, 심사위원(교수님) 서명이 완료된 모든 서류(①~⑤)를 교학과에 방문 제출
① 학위청구논문 심사 종합 판정표 - 본심사 전에 교학과에 방문 수령 바람(직접 출력 불가)
② 논문심사종합보고서 - 관광대학원 홈페이지 > 상단[각종양식] > [논문]> 7번[논문심사결과보고서]에서 출력
③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 관광대학원 홈페이지 > 상단[각종양식] > [논문] > 7번[논문심사결과보고서]에서 출력
④ 학위논문 유사도 확인서 - 관광대학원 홈페이지 > 상단[각종양식] > [논문] > 7번[논문심사결과보고서]에서 출력 - 논문표절률 20% 미만인 경우 : 표절률만 기입 - 논문표절률 20% 이상인 경우 : 표절률 기입+심사위원장 의견 받기 ⑤ 표절방지시스템 검사결과보고서(카피킬러 결과보고서) - 세종대 카피킬러캠퍼스만 허용 (인터넷 표절검사무료서비스인 카피킬러라이트 결과보고서는 제출 불가) - 이용방법 : 세종대 학술정보원 로그인 > 최상단메뉴 > [전자정보] >[Database] > 16번 표절검사서비스 카피킬러 접속 ( https://library.sejong.ac.kr/search/Search.ax?sid=7)
- 검사조건 ⅰ) 비교범위 : 현재첨부문서, 카피킬러DB ⅱ) 검사설정 : 인용/출처 표시문장 제외, 제목/목차/참고문헌 제외 ⅲ) 표절기준 : 6어절 이상 일치, 1문장 이상 일치
- 발급형태 : 기본보기 - 오른쪽 상단 확인란 : 지도교수님 성명, 사인 받기 - 페이지 중간 성명란 : 본인 서명하기 |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및 논문 책자 제출 2024.12.26.(목) ~ 01.07.(화) 오후 4시까지 | ※ 아래 제출 서류 ②,③은 교학과에 방문해서 최종 확인 후, 학술정보원 7층 전자정보과에 직접 제출
①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 세종대 학술정보원을 통해 제출 http://library.sejong.ac.kr/guide/Static.ax?page=Thesis - 디지털 학술정보원 제출자 인증 절차 완료 후 논문제출 가능 - 문의 : 학술정보원 전자정보과(02-3408-3073) -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 학사정보시스템에 입력된 논문 제목, 인쇄본에 입력된 제목(국문, 영문, 부제명)이 모두 일치하여야 등록 가능(불일치시 접수 불가)
② 저작권 동의서 - 위 온라인 제출 승인 완료 후 출력 가능 - 학술정보원 dCollection 개인 공지사항 승인공지메일 확인 후 출력하여 제출
③ 인쇄본 학위논문(인준서 원본 포함하여 총 3부) - 인쇄본 총 3부 모두 제출 - 인쇄본 중 1부는 인준서 원본 포함을 요망함 - 인쇄문의 : 군자관 복사실(02-498-9670) - 인쇄본이 나오기까지 최소 3일 이상 소요되오니 미리미리 논문 책자 인쇄를 맡기시길 바랍니다. - 인쇄본 제출하기 전에 학과명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관광경영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
4. 논문 제목 수정 방법 및 절차
1) 본심사 전 수정할 경우 즉, 심사위원 서명 받기 전 (①~③ 모두 완료해야 함) | ① 교학과에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제목 : 논문제목수정_성명_학번 - 이메일 내용에 수정전·후 국·영문 제목 4가지를 모두 기재 (수정전 국문제목, 수정전 영문제목, 수정후 국문제목, 수정후 영문제목)
② 학위청구 심사종합판정표 제목 수정 - 교학과에서 방문 수령한 뒤, 직접 두 줄로 긋고 새로운 제목을 수기로 작성하여 심사 당일 밑줄 바로 아래에 심사위원장의 서명(혹은 날인)을 받아야 함 (수정펜/연필 사용 금지)
③ 아래 서류 3개는 수정하여 직접 출력 - 심사종합보고서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 학위논문 유사도 확인서 |
2) 본심사 후 수정할 경우 즉, 심사위원 서명 받은 후 (①~② 모두 완료해야 함) 2024.12.19.(목) 오후 4시 마감 (이후 제목 수정 불가) | ① 교학과에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제목 : 논문제목수정_성명_학번 - 이메일 내용에 수정전·후 국·영문 제목 4가지를 모두 기재 (수정전 국문제목, 수정전 영문제목, 수정후 국문제목, 수정후 영문제목)
② 아래 서류 4개 모두 직접 두 줄로 긋고 새로운 제목을 수기로 작성한 후 심사위원장의 서명(혹은 날인)을 받아야함(수정펜/연필 사용금지) - 학위청구 심사종합판정표 - 심사종합보고서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 학위논문 유사도 확인서 |
5. 문의처: 관광대학원 교학과 (02-3408-3936, 3047 / 광개토관 520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