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광장

 

  • HOME
  • 정보광장
  • 공지사항

*2024-2학기 석사학위청구논문 본심사 일정 안내

  • 등록일 2024.10.18
  • 조회수 357
  • 관광대학원

< 2024-2학기 석사학위청구논문 본심사 안내 >


 

1. 석사학위논문 제출 자격

소요학점(24학점)을 모두 취득하였거나 논문 심사학기에 취득예정인 자

.  이전 학기에 논문예비심사(프로포절)를 통과한 자


2. 학위논문 작성방법(양식포함)

     - 관광대학원 홈페이지 상단 [정보광장-각종서식] > [논문] > [5번 논문/프로포절 작성양식]



3.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및 제출 서류

일정(제출기한)

제출 서류

학위논문심사신청

2024.10.28.()

~ 11.01.(금)

※ 아래 제출 서류 ① ~ ③ 모두 교학과로 방문 제출 + ④심사비 납부

※ ⑤심사용 학위청구 논문은 교수님께 직접 제출하시기 바랍니다.(교학과 제출 아님)



①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학사정보시스템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하여 출력

해당 서류의 신청 및 출력은 10.28.(월)부터 가능

신청방법 :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 [자격시험관리]

> [학위청구논문신청]

> [신청상세정보]에서 [새로작성버튼 클릭

이전에 입력한 논문연구계획서의 논문제목(국문), 논문제목(영문)이 나옴

논문제목을 변경할 경우, 논문제목(국문),논문제목(영문) 두 개 모두 수정

> [저장(신청)]버튼 클릭

신청서 출력


신청서 출력 후 하단의 지도교수님 서명은 직접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임교수님 서명은 비워두시기 바랍니다.(교학과에서 일괄 처리 예정)

 

② 학위청구논문 지도교수 추천서

관광대학원 홈페이지 상단메뉴[각종양식] > [논문] >6번[학위청구논문 지도교수 추천서]에서 출력

하단의 지도교수님 서명을 직접 받으시기 바랍니다.

 

③ 성적증명서

- 본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참조 ☞바로가기

 

④ 학위청구논문 심사비 납부

심사비 150,000

입금계좌 국민 은행, 85300100059597 (예금주 : 세종대학교)

입금명 반드시 학번+성명 앞 2글자

ex. 12345678홍길


⑤ 심사용 학위청구 논문(3)

심사용 논문(3)를 제본하여 심사위원 세분께 각각 제출(교학과 제출 아님)

제출기한은 교수님과 직접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제본양식은 관광대학원 홈페이지 상단 [각종양식] > [논문

> [5번 논문/프로포절 양식]에서 참고바랍니다.

제본 문의 세종대 군자관 복사실(02-498-9670)

군자관 복사실에 맡기면 최소 3일 이상 소요 되오니 미리미리 제본을 맡기시기 바랍니다.

적어도 심사 날짜 1주일 전까지는 교수님께 전달하셔야 교수님께서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늦게 제출하실 경우 교수님들께서 심사에 곤란을 빚으실 수 있으니 늦지 않게 제출 바랍니다.

본심사 기간

2024.11.18.()

~ 12.13.(금)


본심사 일정은 지도교수님과 직접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본심사 당일에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서류들(총 5개, ↓아래참고↓)과 인준서를 모두 지참하여 각 서류에 필요한 서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인준서는 세종대 군자관 복사실에서 직접 구입 바랍니다.

-  본심사 개시일 (11.18.) 이후 논문심사비 환불은 불가하오니, 학위논문 완성이 가능한 학기에 신청 및 접수비 납부를 부탁드립니다.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2024.12.20.(금)

오후 4시 마감

※ 아래 제출 서류 ①만 본심사 전에 교학과에서 방문 수령하고 제출 서류 ②~④는 본인이 직접 출력하여 본심사 당일에 모두 지참

※ 본심사 후, 심사위원(교수님) 서명이 완료된 모든 서류(①~⑤)를 교학과에 방문 제출

 

① 학위청구논문 심사 종합 판정표

- 본심사 전에 교학과에 방문 수령 바람(직접 출력 불가)

 

② 논문심사종합보고서

관광대학원 홈페이지 상단[각종양식] > [논문]> 7번[논문심사결과보고서]에서 출력

 

③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관광대학원 홈페이지 상단[각종양식] > [논문] > 7번[논문심사결과보고서]에서 출력

 

④ 학위논문 유사도 확인서

관광대학원 홈페이지 상단[각종양식] > [논문] > 7번[논문심사결과보고서]에서 출력

논문표절률 20% 미만인 경우 표절률만 기입

논문표절률 20% 이상인 경우 : 표절률 기입+심사위원장 의견 받기


⑤ 표절방지시스템 검사결과보고서(카피킬러 결과보고서)

- 세종대 카피킬러캠퍼스만 허용

(인터넷 표절검사무료서비스인 카피킬러라이트 결과보고서는 제출 불가)

이용방법 세종대 학술정보원 로그인 최상단메뉴 > [전자정보] >[Database] > 16번 표절검사서비스 카피킬러 접속

( https://library.sejong.ac.kr/search/Search.ax?sid=7)

 

검사조건

비교범위 현재첨부문서카피킬러DB

검사설정 인용/출처 표시문장 제외제목/목차/참고문헌 제외

표절기준 : 6어절 이상 일치, 1문장 이상 일치

 

발급형태 기본보기

오른쪽 상단 확인란 지도교수님 성명, 사인 받기

- 페이지 중간 성명란 본인 서명하기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및

논문 책자 제출

2024.12.26.(목) ~

01.07.(화)

오후 4시까지

※ 아래 제출 서류 ②,③은 교학과에 방문해서 최종 확인 후, 학술정보원 7층 전자정보과에 직접 제출

 

①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세종대 학술정보원을 통해 제출

http://library.sejong.ac.kr/guide/Static.ax?page=Thesis

디지털 학술정보원 제출자 인증 절차 완료 후 논문제출 가능

문의 학술정보원 전자정보과(02-3408-3073)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학사정보시스템에 입력된 논문 제목인쇄본에 입력된 제목(국문영문부제명)이 모두 일치하여야 등록 가능(불일치시 접수 불가)

 

② 저작권 동의서

위 온라인 제출 승인 완료 후 출력 가능

학술정보원 dCollection 개인 공지사항 승인공지메일 확인 후 출력하여 제출

 

③ 인쇄본 학위논문(인준서 원본 포함하여 총 3부)

인쇄본 총 3부 모두 제출

인쇄본 중 1부는 인준서 원본 포함을 요망함

인쇄문의 군자관 복사실(02-498-9670)

인쇄본이 나오기까지 최소 3일 이상 소요되오니 미리미리 논문 책자 인쇄를 맡기시길 바랍니다.

- 인쇄본 제출하기 전에 학과명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관광경영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4. 논문 제목 수정 방법 및 절차

1) 본심사 전 수정할 경우

심사위원 서명 받기 전

(①~③ 모두 완료해야 함)

① 교학과에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제목 논문제목수정_성명_학번

이메일 내용에 수정전·후 국·영문 제목 4가지를 모두 기재

(수정전 국문제목수정전 영문제목수정후 국문제목수정후 영문제목)

 


② 학위청구 심사종합판정표 제목 수정

교학과에서 방문 수령한 뒤직접 두 줄로 긋고 새로운 제목을 수기로 작성하여 심사 당일 밑줄 바로 아래에 심사위원장의 서명(혹은 날인)을 받아야 함 (수정펜/연필 사용 금지)

 

③ 아래 서류 3개는 수정하여 직접 출력

심사종합보고서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학위논문 유사도 확인서

2) 본심사 후 수정할 경우

심사위원 서명 받은 후

(①~② 모두 완료해야 함)


2024.12.19.(목)

오후 4시 마감

(이후 제목 수정 불가)

① 교학과에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제목 논문제목수정_성명_학번

이메일 내용에 수정전·후 국·영문 제목 4가지를 모두 기재

(수정전 국문제목수정전 영문제목수정후 국문제목수정후 영문제목)

 


② 아래 서류 4개 모두 직접 두 줄로 긋고 새로운 제목을 수기로 작성한 후 심사위원장의 서명(혹은 날인)을 받아야함(수정펜/연필 사용금지)

- 학위청구 심사종합판정표

- 심사종합보고서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 학위논문 유사도 확인서


5. 문의처: 관광대학원 교학과 (02-3408-3936, 3047 / 광개토관 520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