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광장

 

  • HOME
  • 정보광장
  • 자주하는질문(FAQ)

자주하는질문(FAQ)

  • 교과목을 청강할 수 있나요?

    Q. 관광대학원 교과목 중 (수강신청 대신) 청강을 하고 싶은 과목이 있는데, 청강이 가능한가요?

    (청강 : 수업은 수강생과 같이 듣되, 학점 부여는 되지 않음.)


    A. 교학과에서는 청강생 등록 관련 시스템 절차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청강 가능 여부는 해당 과목 교수님께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교수님께서 청강을 허락해 주시면, 청강생은 해당 교과목의 수업 방식(대면, 비대면(블랙보드, 웹엑스 등))으로 수강신청자들과 같이 교과목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다만 교수님께서 블랙보드(blackboard.sejong.ac.kr)에 올리시는 공지는 수강신청을 한 학생들만 볼 수 있으므로, 교수님이 청강생을 등록해주셔야 블랙보드상의 공지 확인, (교수님께서 업로드하시는) 동영상 강의 시청, 강의자료 다운 등이 가능합니다.


    블랙보드 상에서 교수님이 청강생을 등록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파일을 첨부로 탑재하오니, 교수님께 문의시 참고 바랍니다.

  • 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 포함)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각종 증명서 발급 방법

       

    1. 직접 발급 가능한 서류 (관광대학원 교학과에서 발급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가종류 성적 재학 휴학 재적 수료 학위수여(예정) 교육비납입증명서  (자퇴(제적)생의 제적증명서는 발급 불가)

       

     나발급 방법


      1) 인터넷 증명발급

    http://www.sejong.ac.kr/unilife/certificate_01.html 접속 후 인터넷 증명서 [직접출력 GO] 클릭 

      → 로그인 

      → 증명발급 신청 

      → 수수료결제(휴대카드

      → 원하는 형태로 발급(직접출력/PDF파일 다운/이메일 전송)

       

      2) 증명서 자동발급기 이용 세종대학교 학생회관 지하 1(이용시간 08:00 ~ 22:00, 변동 가능)

       

    ※ 증명서 신청시 유의사항

        해당 학기 재학증명서와 교육비납입증명서는 등록금 납입일 기준 다음 근무일부터 발급 가능합니다

        (등록금 미납 상태라면 발급되지 않습니다.)

  • 세종대학교 계정의 이메일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1. 서비스대상

    • 교직원 / 학과대표메일(조교) / 연구소직원 업무용 : 교직원 웹메일 이용
    • 학부재학생 / 대학원생 및 교직원 보조메일 : Office 365 메일 이용


    2. 서비스기간 / 내역

    사용자메일주소사용기간메일용량비고
    학부생/대학원생
    (교직원 보조메일)
    신청ID@sju.ac.kr재학중50GBOffice 365 계정(메일)
    교직원(겸임 및 강사 제외)/연구원
    학과대표메일(조교)/연구소/업무용
    신청ID@sejong.ac.kr재직중10GB교직원 업무용 웹메일


    3. 메일아이디 신청방법 / 패스워드 규칙

    사용자아이디패스워드신청방법
    학부생/대학원생
    (교직원 보조메일)
    신청ID8자이상 권장(영문+숫자+특수문자)

    직접신청(학번필요)

    교직원(겸임 및 강사 제외)/연구원 업무용신청ID

    8자이상 권장(영문+숫자+특수문자)

    ※ 포탈에서 비밀번호 변경가능

    접속후 직접 계정신청

    학과대표메일(조교)/연구소 업무용신청ID 8자이상 권장(영문+숫자+특수문자) 협조문 발송(그룹웨어)


    ※자세한 사항은 http://www.sejong.ac.kr/it_service/sub02_1.html 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02-3408-4184

  • 선배들의 학위논문은 어디서 읽어볼 수 있나요?

    RISS 학위논문 읽어보기


    바로가기

    위 페이지를 클릭하시면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선배들이 쓴 다양한 주제의 논문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단에 검색 결과 내에 재검색(원하는 키워드 및 주제 입력) 체크하시면 결과 내에서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논문 검색이 가능하며, 좌측의 검색결과 좁혀 보기를 이용하여 발행연도별, 지도교수별 검색도 가능합니다.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세종대학교 외에 타대학 (관광대학원 등) 학생들이 쓴 논문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주요 문의처 안내

    주요 문의처 안내



    세종포털(portal.sejong.ac.kr) 로그인

    전산정보과

    02-3408-3488, itservice@sejong.ac.kr

    집현캠퍼스(ecampus.sejong.ac.kr)

    교수학습개발센터

    02-3408-2959/1854, sjctl@sejong.ac.kr

    Webex 문의

    02-3408-3545

    U-Check 전자출결시스템 문의

    02-3408-3426

    코로나19 대응안내

    http://home.sejong.ac.kr/~emergency/


    주차관리실

    02-3408-3530

    학술정보원(도서관이용안내

    http://www.sejong.ac.kr/unilife/institution_01.html

    대학본부

    (행정기관부속기관연구기관기타기관)

    http://www.sejong.ac.kr/center/index.html

    증명서 발급 안내(교내 기기, 인터넷 발급)

    http://www.sejong.ac.kr/unilife/certificate_01.html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에는 현재 편입학 전형외국인 입학전형이 없습니다. 5학기 과정을 모두 마치셔야 하며, 조기졸업 제도는 없습니다. 또한석사과정만 운영하고 있으며, 박사과정 및 석·박사 통합과정은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해당 과정 관련 문의는 일반대학원 교학과(02-3408-4187/4189, grad@sejong.ac.kr)로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일반대학원(4학기 과정)에 호텔관광조리외식경영학과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특수대학원-산업대학원(5학기 과정)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 관광대학원 교수님들 연락처는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관광대학원 홈페이지 상단 메뉴 학과소개> 페이지에서 해당 학과의 '교수진소개' 탭 클릭


    ※ 첨부파일에 관광대학원 교수님들의 연구실/연락처/이메일/상세프로필이 있습니다. 

       (교수님 성함을 클릭하시면 상세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세종대학교 홈페이지 (▶클릭) 우측 상단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위 사항은 2023-2학기 기준으로 업데이트 된 내용이며 (승진, 퇴직 반영 등으로)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 세종대학교 통합 어플리케이션이 무엇인가요? (모바일학생증 안내)

    세종대학교 통합 어플리케이션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 다운로드 / 애플 : 다운로드)



    1.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와 동일


    2. 사용기능 : 공지사항, 모바일 학생증, 기이수성적조회수업시간표장학금 수혜내역 등 확인가능

     

    ※ 전자출결은 U-Check Plus라는 별도의 앱이 있으며 대면수업 시 강의실에서 본인이 직접 전자출석 체크를 하게 됩니다. (단, 비대면 수업시 교수님께서 직접 블랙보드 영상 등을 토대로 출결 정보를 추후 입력하십니다.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것이 아닙니다. (출결 반영 시점은 교수님 재량))

    ▶웹페이지 바로가기 : http://ucheck.sejong.ac.kr/

    ※ 블랙보드 앱 설치 후 로그인시 본인이 수강 중인 과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강좌의 공지사항 확인, 동영상 강의 시청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상의 주요학사일정은 학부 기준이기 때문에 관광대학원 학사일정은 홈페이지를 확인 바랍니다.




  • 주차권은 어떻게 구입하나요?

    세종대학교 주차장 정기권 구매 안내 사항

     

    주차장 이용을 위하여 정기권을 구매하고자 하는 관광대학원 재학생은 아래 사항에 적어 놓은 서류를 지참하셔서 정문에 있는 주차 관리실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 자동차등록증 사본

    2. 본인 신분증

    3. 자동차등록 명의가 가족명의로 되있을 경우 : 가족관계 증명서

    4. 자동차등록 명의가 회사 명의로 되있을 경우 : 재직증명서


    ※ 정기권 요금 : 90,000원/학기, 25,000원/월, 3,000원/일

    등록금을 납부한 재학생에 한해서 적용됩니다.

    http://www.sejong.ac.kr/unilife/parking.html?menu_id=5.5(주차안내 페이지)


    ※ 정기권을 구매하지 않을 경우 일반권 요금이 적용됩니다.

    (1,500원/30분(기본), 초과 10분당 500원)


     문의사항 : 본교 주차관리실(02-3408-3530)

  • 전자출결은 어떻게 하나요?

    전자출결 관련 공지사항


    관광대학원 대면수업 출석시스템은 유체크플러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전자출결로 이루어집니다.

    신입생 및 재학생분들께서는 전자출결 관련하여 첨부된 매뉴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단, 온라인 수업의 경우, 실시간 수업 참여 혹은 기한 내 녹화본 영상 시청을 함으로써 출석으로 처리됩니다.

    (※과목별 상이, 자세한 사항은 담당 교과목의 교수님께 확인)




    학부 수업과 게시물 참고: 2021.08.20 11:02:59 / 2021-2학기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안내 (2021.08.20 11:02:59)

    http://board.sejong.ac.kr/boardview.do?bbsConfigFK=335&pkid=141973&siteGubun=19


    안녕하세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세 4단계가 지속되어 2021-2학기 수업 운영은 온라인 수업(블랙보드 또는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실험실습실기 과목 10명 이하일 경우 대면 수업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수업 시 (블랙보드 및 실시간 화상수업)의 출석정보는 실시간으로 전자출결시스템으로 연동되지 않는 관계로 최종 출결 사항은 추후 전자출결시스템(U-Check)에서 확인 바랍니다.


    수업 유형별 출결 확인 방법


    1. 대면수업 : 실시간 전자출결시스템 출결처리


     가.전자출결시스템(U-Check) 사용방법

     - PLAY STORE(안드로이드용또는 앱스토어(아이폰용)에서 ‘U-check Plus’를 검색하여 앱 설치 후 실행

     ※ 안드로이드 6.0 이상에서는 GPS 위치정보를 허용해야 출석체크 가능함

     대학교 등록 화면에서 세종대학교를 선택하거나 입력창에 직접 세종대학교를 입력하고 등록 버튼 클릭

     

     - 사용자 인증을 위하여 ID(학번및 비밀번호(학사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학생인증’ 버튼을 눌러 본인 인증을 요청하여인증 후 학생인증 성공’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하여 출석체크 Home으로 이동함

     

     - 수강 신청한 시간표가 목록에서 보여지며해당 강의를 클릭하고 출석체크를 선택하면 출석 체크가 완료됨

     ※ 자세한 이용 요령은 첨부된 전자출결시스템 간편 매뉴얼(교수용,학생용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나. 유의사항 

     - 스마트폰 미소지 학생 또는 오류가 발생한 학생은 담당교수님께 출결 정보 수정을 요청 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바랍니다. 

     - 다른 학생에게 전화기를 빌려 주어 사용하게 하면 본인의 인증에 장애가 발생되니 반드시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출석 하기 바랍니다. 

     - 출석 수업시간 10분 전 부터 수업시작 5분 까지 

     - 지각 수업시작 5분 후 부터 수업시간 1459초 까지 

     - 결석 수업시간 15분 후 부터~

     

    2. 온라인 수업 (교수자께서 온라인 수업 출결정보를 전자출결시스템으로 주기적으로 입력합니다. 따라서 실시간으로 출결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 블랙보드 수업: 블랙보드 출결정보를 전자출결시스템으로 일괄 이관 후 확인 가능하며 온라인 수업 수강시 블랙보드 출결정보를 확인하여 문제 발생 시 교수학습개발센터로 문의(이관 시점: 중간고사 혹은 기말고사 끝난 후)

    - 실시간화상(Webex) 수업 : 담당 교수자께서 화상수업 참여 출결정보를 확인 후 전자출결시스템에 입력(입력 시점은 교수자 재량, 교수자께 문의할 것. 그때그때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면 출결이 반영된 후에 교수자에게 문의)

     

    3 관련 문의처

    - 전자출결 시스템 관련 수업과(02-3408-3426, 3410, 3429)

    - 블랙보드 시스템 관련 : 교수학습개발센터(02-6935-2959) 

     

    감사합니다.

  • 학교 와이파이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교내 무선인터넷(sejong Wi-Fi) 사용 방법


    일부 건물을 제외한 대부분의 건물내/외부에서 Wi-Fi 사용이 가능합니다.


    sejong Wi-Fi는 세종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이 사용 가능합니다.


    sejong-guest Wi-Fi는 방문자를 위한 무료 무선인터넷 서비스입니다. 

    (비밀번호 : 0234083114, 단, 보안이 취약하므로 개인정보 유출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연결방법은 아래 학교 홈페이지 무선랜 사용안내 메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www.sejong.ac.kr/it_service/wifi_intro.html

    Wi-Fi 연결법 안내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

    매뉴얼에 나온 과정을 따라 네트워크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설정이 어렵거나 문제가 발생할 때에는 학술정보원(도서관) 8층 전산운영과로 방문하셔서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 방문시에는 유선(02-3408-4184)로 먼저 예약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