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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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FAQ)

  • 수업 연한 초과 (추가 등록 학기) 수업료가 어떻게 되나요?

    Q . 수업 연한 초과 (추가 등록 학기) 수업료가 어떻게 되나요? 


    A . 수료에 필요한 학점 부족으로 수업연한을 초과하여 추가 학기를 등록해야 하는 경우에는 수강신청 학점별로 다음 구분에 의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수강신청학점

    납부금액

    1학점

    수업료의 1/6

    2학점

    수업료의 2/6

    3학점

    수업료의 3/6

    4학점

    수업료의 4/6

    5학점

    수업료의 5/6

    6학점 이상

    수업료 전액



  • 재입학 및 학위재부여 신청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Q . 재입학 및 학위재부여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제적생인데 재입학이 하고 싶어요. / 학위논문 제출자격을 다시 부여 받고 싶어요.)


    A . 제적, 영구수료생 신청 등의 사유로 재입학 및 학위재부여 신청을 희망할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청 기간 (교학과 서류제출)

     ① 1학기 재입학/학위재부여 신청 기간 : 1월 초

     ② 2학기 재입학/학위재부여 신청 기간 : 7월 초


    2. 교학과 제출서류 및 제출 절차


    - 재입학

    1. 재입학 원서 및 재입학 심의자료 각 1부

    ※ 정보광장>각종서식>학적 에서 '재입학 원서(대상 : 제적생)' 클릭 후 첨부파일 양식 사용 (클릭)
     2. 성적증명서(본인이 직접 발급)


    - 학위재부여 

    1. 학위논문 제출자격 재부여신청서

    ※정보광장>각종서식>학적 에서 '학위논문 제출자격 재부여신청서(대상 : 영구수료생)'클릭 후 첨부파일 양식 사용 (클릭)
     2. 성적증명서(본인이 직접 발급)


    서명 >


    [재입학, 학위재부여]

    - 본인 서명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 서명

     (지도교수님이 배정되어있지 않은 학생은 공란으로 두시면 됩니다.)


    서류 제출 >


    가. 등기 또는 방문 : 05006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09(군자동)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520, Tel 02-3408-3047, 3936

    나. E-mail : tourgrad@sejong.ac.kr


    3. 발표 : 승인 여부는 개별 연락 예정

  • 휴학 및 복학 신청 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Q . 휴학 및 복학 신청 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휴학이 하고 싶어요 / 복학을 해야해요)


    A . 휴학 및 복학 신청 시 주의사항과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1회 1학기씩 허가 (1년 초과의 연속 휴학은 허가하지 않음.)

    ② 신입생은 입학한 첫 학기에 휴학 불가 

    ③ 3학기 이상 휴학 불가

       (부득이한 경우 휴학원서, 일반 휴학 2회 초과 사유서, 증빙서류 파일을 추가하여 교학과로 제출 [정보광장>각종서식 > 학적] 게시판에서 다운)


    구분

    신청 방법

    비고

    일반 휴학


    온라인 신청



    군 휴학


    온라인 신청(군휴학) + 휴학원서, 입영통지서 

    → 교학과 제출


    휴학기간 제한에 미포함 

    출산/육아 휴학


    휴학원서, 증빙서류 [출산(예정)증명서,

    (아이의 나이 확인이 가능한)가족관계증명서 등]

    → 교학과 제출


    휴학기간 제한에 미포함 (자녀 1명 당 최대 1년 신청 가능)

    질병 휴학


    휴학원서, 증빙서류(4주 이상 입원) 

    → 교학과 제출


    휴학기간 제한에 미포함

    복학


    온라인 신청 + 복학원서 

    → 교학과 제출




    ※신청 기간 

    : 매 학기 시작 전 (통상 1월 말 / 7월 말)

  • 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 포함)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각종 증명서 발급 방법

       

    1. 직접 발급 가능한 서류 (관광대학원 교학과에서 발급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가종류 성적 재학 휴학 재적 수료 학위수여(예정) 교육비납입증명서  (자퇴(제적)생의 제적증명서는 발급 불가)

       

     나발급 방법


      1) 인터넷 증명발급

                          ①http://www.sejong.ac.kr/unilife/certificate_01.html?menu_id=1.6접속

                    ② “인터넷 증명서 직접출력 GO" 클릭

                    ③ “증명서 출력” 클릭

                    ④로그인

                       - 학번 : 학번 입력

                       - 비밀번호 : 학사정보시스템 비밀번호와 동일 (초기 PW : 생년월일 8자리)

                       - 휴대폰번호 : 재학 당시 입력된 핸드폰번호

       

      2) 증명서 자동발급기 이용 세종대학교 학생회관 지하 1(이용시간 08:00 ~ 22:00, 변동 가능)

       

    ※ 증명서 신청시 유의사항

        해당 학기 재학증명서와 교육비납입증명서는 등록금 납입일 기준 다음 근무일부터 발급 가능합니다

        (등록금 미납 상태라면 발급되지 않습니다.)

          ※ 졸업예정증명서는 교학과로 신청(유선 또는 메일) 후 직접 수령 혹은 이메일로 수령 가능합니다. 

              확인 후 발급까지 1~2일이 소요될 수 있으니 교학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성적증명서는 매 학기 종료 후 성적 집계가 종료된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1학기는 7월 중순, 2학기는 1월 중순)


  • 증명서 우편발송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Q. 증명서 우편발송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세종포털(portal.sejong.ac.kr) 로그인 후 [학사정보시스템] 클릭

    (혹은 학사정보시스템(sjpt.sejong.ac.kr) 접속 후 바로 로그인)


    > [학적/자격시험] 클릭

    > [증명서 우편발송 신청] 클릭




    > 유의사항 확인 후 [확인] 버튼 누르시고, 신청서 작성, 온라인 입금 하시면 됩니다.


    ※ 문의사항은 학부 학적과(02-3408-3039)로 하시기 바랍니다. 

    (관광대학원 교학과에서는 증명서 우편발송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 학생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1. 모바일 학생증 발급 (도서관 이용 가능)

    . 신청 방법  https://library.sejong.ac.kr/guide/Static.ax?page=Mobile_03

    . 이용 방법 안내

    1) 구글 플레이지 및 앱스토어에서 '세종대학교 통합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및 설치

    2) 본인의 학교 포털 페이지(portal.sejong.ac.kr) 아이디 패스워드 입력하여 로그인

    3) 로그인 후 '신분증' 메뉴 선택

    4) 생성된 QR 코드를 이용해 도서관 출입 가능(도서대출, RFID 무인반납기, 좌석배정 이용도 가능)

    . NFC (안드로이드)을 통한 이용 안내

    1) 앱 자동 로그인 체크 후 로그인

    2) 앱 기동 없이 화면을 켜거나, 앱을 기동하고 출입문의 NFC 터치 부분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으면 인증됨

    (NFC 읽기/쓰기 P2P 모드를 켜셔야 합니다.)

    * 위 절차를 따르면 빠르게 건물 출입문 통과가 가능합니다.

     

    2. 카드형 학생증 발급(신입생/재학생)  2024-2학기 학생증 관련 공지사항 확인

  • 세종대학교 통합 어플리케이션이 무엇인가요? (모바일학생증 안내)

    세종대학교 통합 어플리케이션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 다운로드 / 애플 : 다운로드)



    1.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와 동일


    2. 사용기능 : 공지사항, 모바일 학생증, 기이수성적조회수업시간표, 장학금 수혜내역 등 확인가능

     

    ※ 전자출결은 U-Check Plus라는 별도의 앱이 있으며 대면수업 시 강의실에서 본인이 직접 전자출석 체크를 하게 됩니다. (단, 비대면 수업시 교수님께서 직접 블랙보드 영상 등을 토대로 출결 정보를 추후 입력하십니다.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것이 아닙니다. (출결 반영 시점은 교수님 재량))

    ▶웹페이지 바로가기 : http://ucheck.sejong.ac.kr/

    ※ 블랙보드 앱 설치 후 로그인시 본인이 수강 중인 과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강좌의 공지사항 확인, 동영상 강의 시청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상의 주요학사일정은 학부 기준이기 때문에 관광대학원 학사일정은 홈페이지를 확인 바랍니다.



  • 세종대학교 계정의 이메일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1. 서비스대상

    • 교직원 / 학과대표메일(조교) / 연구소직원 업무용 : 교직원 웹메일 이용
    • 학부재학생 / 대학원생 및 교직원 보조메일 : Office 365 메일 이용


    2. 서비스기간 / 내역

    사용자메일주소사용기간메일용량비고
    학부생/대학원생
    (교직원 보조메일) 
    신청ID@sju.ac.kr재학중3GBOffice 365 계정(메일)
    교직원(겸임 및 강사 제외)/연구원
    학과대표메일(조교)/연구소/업무용
    신청ID@sejong.ac.kr재직중10GB교직원 업무용 웹메일


    3. 메일아이디 신청방법 / 패스워드 규칙

    사용자아이디패스워드신청방법
    학부생/대학원생
    (교직원 보조메일) 
    신청ID8자이상 권장(영문+숫자+특수문자)

    직접신청(학번필요)

    교직원(겸임 및 강사 제외)/연구원 업무용신청ID

    8자이상 권장(영문+숫자+특수문자)

    ※ 포탈에서 비밀번호 변경가능

    접속후 직접 계정신청

    학과대표메일(조교)/연구소 업무용신청ID8자이상 권장(영문+숫자+특수문자)협조문 발송(그룹웨어)


    ※자세한 사항은 http://www.sejong.ac.kr/it_service/sub02_1.html 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02-3408-4184 

  • 전공 변경을 할 수 있나요?

    2학기생에 한하여 전공(학과변경이 가능합니다.
     

    매 학기 신청 기간에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신청 및 서류 제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세종포털(portal.sejong.ac.kr) 접속  

     본인의 학번 및 비밀번호 입력하여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클릭

     좌측 측면의 [메뉴보기] 클릭

     [학적변동관리] 클릭

     [학적변동신청] 클릭

     본인연락처  보호자(보증인)연락처 확인

     [저장/NEXT] 버튼 클릭

     [처리내역] [새로작성] 버튼 클릭

     [신청구분] 전과/전공변경(대학원) 선택

     [저장(신청)] 버튼 클릭

     완료


    관련 학칙

    26(전공의 변경


     전과(전공변경포함)를 허가하는 시기는 입학 후 1개 학기 경과 후에 2학기생에 한하여 매 학기 초 30일 이내에 허가할 수 있으며취득한 학점은 새로운 전공의 교육과정에 상응하는 과목에 한하여 학과장(주임교수)의 제청을 거쳐 해당 소속 대학원장이 승인한다다만위의 기간이 경과한 후 부득이한 사유로 전공을 변경하고자 하는 자는 대학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허가할 수 있다.

    (위 학칙에 의하면, 2학기 재학 30일 이내에 신청 및 허가받는 학생은 원장님 결재(승인) 후에 바로 전과 승인이 나고, 2학기 재학 30일이 경과한 학생은 관광대학원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허가 여부가 결정되지만, 3학기 이상 학생은 아예 전과 신청 가능 대상자가 아닙니다.)


    각 대학원의 학과 또는 전공의 통폐합이 있을 경우 해당 대학원내에서 학생의 전과를 허가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세부사항은 따로 정할 수 있다.


    전공변경을 원하는 자는 다음의 서류를 소속대학원장에게 제출하여 그 승인을 받아야한다.

    1. 주임교수의 승인이 확인된(서명이 완료된전공변경신청서  학점인정신청서
     지도교수 미배정 상태라면학점인정신청서 지도교수 서명란은 비워두시면 됩니다.

    두 신청서 주임교수 서명란은 비워두시면 교학과에서 직접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수한 학점 및 과목을 확인할 수 있는 성적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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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점인정신청서 클릭

     전공변경신청서 ☞클릭

     성적증명서(본인이 직접 발급) / *발급방법 :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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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 학기마다 전공변경 관련 공지글이 올라오지 않더라도, 전공변경 신청 기간은 매 학기 동일합니다.

    : 학기 초 30일 이내(2학기생에 한함), 정확한 전공변경 신청 일정은 교학과 문의.

    학칙에 의거 30일 이내 허가할 수 있으므로, 학기 초 30일이 지나기 이전에 여유를 두고 신청 바랍니다.)